♥안산 단원 요양원 ♥ 20200427 감염예방활동-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
*사회적 거리 두기 연장 2020년 5월 5일까지 입니다. 보호자님들의 많은 동참 부탁드립니다.
*상반기 보호자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인 어버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됨을 안내드립니다.
*2020년5월5일 이후 공단과 시청에서 지침이 내려오면 밴드 공지사항을 통해 또 안내드리겠습니다.
* 보호자님들이 요양원 방문 출입해제가 언제 되는지 많이 문의들 하십니다.
최근 확진자 증가 추세가 둔화되었다고 하지만 무증상자, 해외 입국자 증가, 다중이용시설 및 요양시설의 집단 감염의 우려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.
전 세계적인 유행이 종식되고 코로나로부터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 한 어르신들의 면회 중단을 지속될 수 밖에 없음을 양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어르신들은 건강한 사람과 달라 모두 기저질환을 앓고 있으며, 폐렴증세는 언제든 나타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. 지금도 가끔 고열과 구토증세로 응급으로 이송되는 어르신들이 있고,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감염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요양원은 걷잡을 수 없는 확산을 맞이하게 될 수 있습니다.
최근 경기도 지역의 확진어르신으로 인해 요양원이 코호트 격리되고, 종사자들 또한 감염에 고통에서 시달리고 있으며, 어르신이 다녀간 의정부 성모병원의 확진자가 56명, 병원폐쇄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간과하시면 안 됩니다.
여전히 의정부성모병원의 확진자는 추가되고 있으며, 확산의 속도가 빠른 코로나19의 특성이 있어 요양원은 고강도 거리두기와 요양원전면 면회금지 조치를 시행할 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.
잠시 방심하는 순간 면역성이 저하된 어르신들에게 감염되고, 그 확산의 속도가 증가되면 요양원자체의 폐쇄 조치가 이루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.
그러한 극단적인 상황을 맞이하면 우리어르신들은 가정으로도 다른 요양원으로도 돌아갈 수 없게 되며, 기나긴 감염병과의 싸움을 견뎌내셔야 합니다.
답답하시고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 줄 아오나 외부접촉자의 차단이 지금으로서는 가장 효과적인 감염관리의 유일한 방법임을 잊지말아주시기 바랍니다.
언제 면회가 가능할지 답변 드리기 힘든 시기입니다. 정부로부터 요양시설과 요양병원이 면회를 진행해도 감염의 우려가 낮다는 확신이 있지 않는 한 면회중단은 지속될 것입니다.
생각보다 길고 긴 시간 동안 어르신들을 보호해야 감염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.
요양원은 고연령의 기저질환을 보유한 고위험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공간임을 양해해주시고, 한 사람의 부주의가 모두를 위험에 빠트릴 수 있으며, 공포의 공간으로 만들 수 있음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.
종사자들을 신뢰해주시고, 격려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.
저희 단원요양원에서는 밴드를 통해 어르신들의 프로그램 활동모습과 전화통화는 가능하오니 (오전10시~오후5시 가능)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